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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자기계발

창업부트캠프300 선행과정_블로그 챌린지 #3

by 봄날의 햇살 :) 2023.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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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픽사베이


1.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 중 하나를 이용해서 아이디어 작성해보기

 
* 정체성을 기반으로 가설 세우기
1) 내가 생각하는 행복 가치
👉🏻 나는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때 행복을 느낀다.

2) 내가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잘하는 강점
👉🏻 나는 공감능력과 상담능력이 뛰어나다. 그리고 지식적인 습득이 빠름 편이다.

3) 소비자의 니즈
 👉🏻 삶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을 보다 현명하게 해결하고자 하나 그 방법을 몰라 심리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다.

4) 아이디어
 👉🏻 정신적, 심리적 어려움을 겪더라도 그것을 잘 인지하기 힘들어 잘 드러내지는 않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이를 스스로 인지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무료로 보급하고, 이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적절한 상담 서비스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제시한다면 보다 삶의 문제들을 더 전문적이고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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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하기

 
*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

1) 인지: 얼마나 많은 사람한테 이 상품을 보여주는지(네이버, 구글과 같은 포털 SEO/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소셜 광고/ 인플루언서 광고)

👉🏻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이 상품이 보여지는지에 대한 인지단계에서의 라이프해킹스쿨을 진단해본다. 라이프해킹스쿨은 네이버에서 상호명인 ’라이프해킹스쿨‘을 검색했을 때는 직접적 콘텐츠가 굉장히 많이 노출되나, ’창업 강의 추천‘으로 검색했을 때는 노출되는 콘텐츠가 없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광고로 굉장히 자주 노출되고, 이를 추천받을 정도가 되었으므로 인지는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네이버: ‘라이프해킹스쿨’ 검색


2) 호기심: 고객의 호기심을 얼마나 느끼는지, 이러한 호기심을 통해 해당 상품사이트로 얼마나 유입시키는지(카피라이팅/ 후킹이미지/ 가치입증요소)

👉🏻 단, ‘무자본으로 월 300만원 소득을 번다’는 문구와 ‘5일 만에 창업형 인간이 될 수 있다’는 카피라이팅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라이프해킹스쿨 상세페이지


3) 몰입: 스토리텔링을 통해 얼마나 많은 고객이 이 상품 사이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지(상세 페이지/ 소개 페이지)

👉🏻 창업가에게 입소문 난 강의라는 문구와 수강 후 교육생들의 월 수익을 수치적으로 제시하며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라이프해킹스쿨 상세페이지


4) 의심: ‘근데 이거 사기 아니야?’. ‘다른 사람들이 사용한 후기가 있나?’ 신뢰성을 높일만한 콘텐츠 내용이 충분히 있는지(후기, 리뷰/ 뉴스)

👉🏻 수강생들에게 블로그 리뷰를 쓰는 챌린지를 수행하게 하면서 신뢰성을 높이는 후기를 지속적으로 발행되도록 하고 있다.

네이버 ‘라이프해킹스쿨’ 검색 페이지


5) 욕구: 할인전략, 얼리버드 할인 등 꼭 지금 사야만 하는 욕구를 만들어 주는 것(할인 기한)

👉🏻 환급 이벤트 기간을 지정해 두고 구매에 대한 욕구를 높이고 있다.

환급혜택 기한을 통한 구매욕구 상승 전략


6) 구매: 구매 단계에서 이탈하는 경우가 많음. 결제 시스템의 간편화(결제 시스템)

👉🏻 카드 결제, 네이버 페이 등 결제 시스템이 간편하다.

7) 재구매: 고객에게 로열티를 만들어주고, 또 다시 결재할 수 있도록 하는 것(퀄리티, 적립금, 회원제)

👉🏻 강의 구매 고객 대상 적립금과 같은 로열티를 제공함으로써 재구매 욕구를 높이고 있다.

라이프해킹스쿨 재구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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