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일상과 여유 ②_Restaurant

부산 수영구_전통주와 퓨전 한식을 즐길 수 있는 주점 맛집_항아리 수영점

by 봄날의 햇살 :) 2023. 11. 13.
728x90
반응형
SMALL

🍶 항아리 수영 🍶
부산 수영구 연수로379번길 68-11 1층

항아리 수영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 · 블로그리뷰 26

m.place.naver.com


주말 저녁 비도 한 방울 씩 내리고, 친한 동료와 함께 감성을 즐길 겸 항아리 수영점을 방문했다. 이곳은 ‘@설레인 부산(Seolle in Busan)' 이라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익히 점 찍어 두었던 곳인데, 오늘에서야 방문할 수 있었다.

항아리수영동의 멋스러운 고즈넉한 구옥에서 다양한 안주와 전통주를 즐길 수 있는 퓨전 한식 주점이다. 수영구에 위치한 이곳은 광안리 해수욕장이 아닌 수영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수영시장을 지나 수영사적공원을 가로질러 가면 도달할 수 있다.

항아리 수영점
항아리 수영점


입구에 도착하면 고즈넉한 구옥의 정취가 눈에 띄는데, 저녁쯤 방문해야 그 풍류가 더 돋보이는 것 같다. 다만, 개인차량이 아닌 도보로 방문한다면, 가는 길이 어두울 수 있으니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방문하길 바란다. 그리고 근처에 다른 음식점이 없으니 1차보다 마지막 코스로 방문하길 바란다.

항아리 수영점
항아리 수영점


정말 가는 길이 조금 어려울 뿐 ‘부산 수영구 풍류 폼 미친 한식 술집’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들어서자마자 뭉게 구름이 휩싸인듯 몽환적인 분위기가 눈에 띄었다. 그리고 ‘항아리’라는 이름과 걸맞게 전통적인 느낌의 식기구 셋팅원목 느낌의 인테리어 가구 배치가 눈길을 끌었다.

항아리 수영점_메뉴판
항아리 수영점_메뉴판
항아리 수영점_메뉴판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메뉴판 설명을 해주셨는데, 시즌마다 메뉴가 변경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잘 맞는 음식 조합가장 잘 어울리는 술이 어떤 것인지도 차례로 설명해주셨다. 주류는 직접 여러 종류의 술을 셋팅하셔서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셨는데, 직접 술병을 보면서 고르니 훨씬 고르기도 쉽고 선택이 만족스러웠다.

항아리 수영점_주류
항아리 수영점_주류


우리가 선택한 퓨전 한식 메뉴는 ‘항절살수육. 갈치속젓 & 제철나물 무침’과 ‘낙지젓갈 카펠리니’였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통삽겹구이. 볶음 새우젓 & 유자미나리 무침‘과 ’낙지젓갈 카펠리니‘ 조합이 손님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음식 조합이라고 하셨다. 하지만, 우리는 맨 첫 메뉴가 너무 궁금했기 때문에 카펠리니와 항정살수육 조합을 선택했고, 우리의 선택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항아리 수영점_항절살수육. 갈치속젓 & 제철나물 무침
항아리 수영점_낙지젓갈 카펠리니


먼저 ‘항절살수육. 갈치속젓 & 제철나물 무침’은 쌈장에 찍어서 먼저 한 번 먹어보고, 그 이후에 제철나무 무침을 함께 먹어보라는 사장님의 권유에 따라 쌈장에 먼저 찍어서 고기 고유의 맛을 음미해보았다. 부드러움은 두 말 할 것도 없고, 은은하게 퍼지는 풍부한 육즙의 향이 입속을 맴돌았다. 제철나물과 함께 먹는 것도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조합이었다.

그리고 우리가 더 기대했던 메뉴는 ‘낙지젓갈 카펠리니’였는데, 카펠리니 면 낙지젓갈의 만남이 기가 막히게 잘 맞았다. 입 안에 감기는 감칠 맛이 인상깊게 자리 잡았는데, 이 카펠리니 부드러운 막걸리 한 모금이 가장 환상적이었다.

항아리 수영점_설하담
항아리 수영점_주류 보관함


항아리 수영점_설하담



우리가 선택한 주류 메뉴는 설하담이었다. ‘설하담’과 ‘담은’은 부드러운 목넘김을 자랑하는 메뉴였다. 우리는 두 가지 중 설하담을 선택하였는데, 몸집 자체에서 크고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 이것을 선택했다. 사장님께서 설명해주시기를 항아리에서 제공된 잔은 짠! 하고 맞부딪혔을 때 예쁘고 기분좋은 소리가 난다고 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술 잔을 맞부딪히니 정말 예쁘고 고운 소리가 났다.

이런 저런 사는 이야기를 하며 술잔을 기울이다 보니 금새 시간이 갔다. 항아리만이 가진 인테리어 정취를 마저 향유하고 길을 나서니 벌써 밤 10시가 넘었다. 사장님께서 나오는 길에 같이 운영하고 있는 ‘어반플랜트 수영점‘을 소개해주셨다. 아직 방문해본 적은 없지만, 항아리 수영점을 비추어 볼 때, 이곳도 굉장히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영구 근처 주점을 찾는다면, 여기 항아리 수영점을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

어반플랜트 수영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16 · 블로그리뷰 283

m.place.naver.com

항아리 수영점
항아리 수영점


2023. 11. 05(일) 내돈내산
🧚🏻‍♀️ 항아리 수영점 방문 후기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